[ANIMATION] 초코초코 대작전 문화생활

초코초코 대작전
토요나가 토시유키 ,미즈사와 후미에 ,츠다 켄지로 / 하마나 타카유키


나의 점수 : ★★★

감상평 한줄 : 영화를 보고 나면 가나초코릿를 사러 가는 나를 발견할 수 있다.








과제는 쌓여있고...하기는 싫고... 이럴때는 상큼하게 영화한편!!! 과제는 나도몰라!!! 으항항항항
그래서 영화를 보려다가 오랜만에 애니메이션이 보고 싶어서 선택한게 [초코초코 대작전]입니다.
제목만 보면 오 뭔가 달달하니 초코에 관련된 순정? 로맨스? 기대하고 봤는데 진짜 대작전.....



 영화의 배경은 건강최고당 이라는 정당이 집권한 사회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초콜렛 및 불량식품과 몸에 안좋은 설탕이 들어간 케잌, 쿠키, 푸딩 등등을 금지시킵니다.....생각만 해도 우울해... 어쨋든 그리고 건강최고당에서는 자신들이 개발한 건강에 좋은....더럽게 맛없는 것들을 국민들에게 배급합니다. 카카오 라는 초콜렛을 레이더로 추적하는 무시무시한 기계를 이용해 사람들이 초콜릿을 못먹게 하고, 건강식들만 먹는 사람들은 초콜릿과 단 음식들이 없는 생활이 계속되자 점점 삶의 활력을 잃어가게 됩니다.
 주인공인 스머저는 이런 상황과, 이런 말도 안되는(!!!)세상에 불만을 제기하지 않고 정부의 행태에 분노하지 않는 어른들에게 화가 납니다. 그리고 비밀스럽게 초콜렛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비밀기지를 알게되지만 건강최고당에게 들키고 초콜렛을 만들어 나눠주던 레온과 스머저의 같은 반 친구인 데이브가 C.P.S 경찰에 잡혀갑니다.
 주인공은 그럼 우리가 만들자! 하며 우연히 도망치다가 빼돌린 재료를 이용해 몰래 초콜렛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이것마저 반장인 프랭키의 신고로 스머저가 잡혀가게 되고, 함께 초콜릿을 만들던 친구 헌틀리와 루이즈는 스머저와 초콜릿 때문에 잡혀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계획을 세웁니다. 
 세뇌교육을 시킨다는 수용소에서 하루빨리 사람들을 구해내기 위해 조사하던 중  프랭키의 형이 수용소에 갇혀 형을 위해 프랭키가 건강최고당을 옹호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프랭키와 함께 힘을 합쳐 작전을 수행하기로 합니다. 헬시(수상) 기념축제 때를 이용해 초콜렛으로 카카오를 유인해 행사장을 엉망으로 만들고 수용소를 부수어 사람들을 구출해 냅니다. 그리고 헬시의 못된 악행들이 인터넷방송을 통해 퍼져나가게 되었고 결국 건강식품 제조회사와 손을잡아 이 나라를 이용해 먹고 있다는 것이 사람들에게 알려져 헬시는 아주그냥 끝났습니다. 푸헬헬



 생각보다 엄청 심오한 영화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영화 초반부터 " 이건 다 우리가 헬시를 수상으로 뽑았기 때문이야.(일본만화라서 수상이라고 나옵니다) " 같은 말이 나오면서 제가 느낀 교훈은 제대로 알고 투표를 하자.............. 돈벌게 해준다고 전과 17범을 막  뽑는다던가, 좀 있을 대선도 결혼도 못하고 애도 없이 외롭게 살았는데 대통령한번 해야되지 않겠나~ 하는 말도안되는 논리가지고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려 한다든지.......... 대통령이 그동네 반장 뽑는게 아니잖습니까? MB정권만 봐도 대통령의 권한이 얼마나 어마어마한지. 나라를 망하는 길로 몰아넣는걸 다 봤는데도. 하긴, 언론장악해서 티비와 보우언론만 보고 사는 어르신들은 무슨짓을 저질렀는지 아직 모르시겠죠. 만약 이대로 정권이 교체되지 않는다면 그 일은 평생 국민들이 모를거고, 교체가 된다면 그때서야 다 알겠죠. 나라 다~ 팔아먹고 우리가 점점 더 살기 힘들어 진 이유들을. 제발 그런 일은 없어야 하지 않겠나- 생각했습니다. 




 애니의 퀄리티는..... 쫌 그랬습니다;; 극장판이라기에는 퀄리티가 너무 떨어졌어요. 매주 나오는 시리즈 애니같은 퀄리티... 쫌 실망스러운데... 그림체가 그래서 그런가..? 카카오라는 기계랑 초콜릿말 겁나 잘그렸어요. 나머지는 .... 아 그리고 이거 롯데에서 만든 영화인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대놓고 롯데 가나초콜릿 아주 정확하게 나와서....저는 그 초콜렛을 가장 좋아하긴 하지만 이건 초콜렛인것처럼 나오는게 아니라 그냥 가나초콜렛이 나와요 ㅋㅋㅋ 애니 보는데 실사가 튀어나와서 깜놀 ㅋㅋㅋ 흠... 결국 그날 가나초콜렛 3개 사서 다먹음.....힝.





 저는 단걸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는 빠른 시일안에 잡혀 가던지 메말라 죽겠군여...초콜렛이 없는 세상이라니....말도안돼.... 근데 요즘 초콜렛을 주체할 수가 없는데 어디서 보니까 단게 계속 땡기면서 화장실을 자주 가면 당뇨를 의심해보라고 하더군요.... 갑자기 겁나요...물도 많이 안마시는데 화장실을 요즘 자주 가서 저도 좀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이게 뭐야 ㅠㅠㅠㅠ 병원 가봐야 하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

후엥 ㅠㅠㅠ

덧글

  • 애니조아 2014/02/04 21:33 # 삭제 답글

    이거 사촌언니 씨디로 봤는데 볼만했어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