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기초/중국어독학]중국어 입문자라면? 티엔티엔기초중국어를! 파고다 중국어 기초



처음으로 중국어를 공부하신다면 먼저 책고르는것부터 일이겠죠?
시중에 나와있는 책들이 정말 많은데요.
저는 파고다북스의 티엔티엔 중국어를 추천합니다!
기초부터 탄탄히 해야하는 외국어공부에 왜 이책을 추천했는지 이제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죠!














 첫번째, 알고는 있지만 말이 나오지 않는다!
중국어 뿐만아니라 많은 외국어의 특징이죠... 익숙하지 않고 어색하기 때문에 입밖으로 내기가 가장 힘든게 외국어가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공부는 어느정도 되어있고 자신감만 있다면 술술 나올 수 있는 실력이 있는데 말이 나오지 않는다면 참 답답할겁니다!




티엔티엔중국어에서는 본문에서 가장 기본적인 문장들이 나와있어요.
여기 나와있는 기본적인 틀만 익히면 뒤에 나오는 단어들만 바꿔서 문장을 만들 수도 있으니 여기만 확실히 공부하면 완벽!
거기다 원어민 발음이 담긴 CD도 함께 들으며 따라 말하면 입에도 착착 붙겠죠?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답을 찾는 문제도 있어요. 문제도 중국어라 처음에는 당황스럽지만 여기에 익숙해 지는게 공부하는 데에는 더 좋겠죠? 중국어는 운모의 중요성이 크죠! 운모도 따로 문제가 마련되어 있네요~





두번째, 이상한 발음과 제멋대로인 성조.
발음. 정말 독학할 때 가장 힘든 부분이죠. 내가 하는게 잘하고 있는건지도 잘 모르겠고, 어디 물어볼 데도 없으니 ㅠㅠ
무엇보다 성조는 정말 중요하죠. 성조만 달라도 전혀 다른 뜻이 될 수도 있으니 자칫 잘못하다가는 큰일이 벌어질 상황이 올지도...
이 중요한 성조와 발음을 어떻게 익힐 것인가!





본문 뒤쪽에 발음파트가 있습니다. 기초문장을 배웠다면 제대로 발음하는 방법을 배워야죠.
비슷한 발음에 다른단어들을 비교하며 적혀있는게 가장 좋은점이 것 같아요.











세번째, 한자는 어떻게 읽지?
본문에서 한자 밑에 적힌 영어를 보며 열심히 따라 읽다보니 정작 한자만 있을 때는 말문이 막힐 때도 있죠.
기억하셔야 할 것은 중국에서는 한자밑에 영어로 발음을 적어두는 일은 없답니다....




그것을 대비한 한자를 익히는 파트가 있습니다. 그날 배운 단원의 문장의 한자를 적어볼 수 있는 기회도 있고 무엇보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점인 한문노트가 뒤에 부록으로 준비되어 있어서 한자를 보고 읽지 못하는 일이 생길일을 없을 것 같아요!




이웃나라인 중국이지만 직접 가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고 (세상이 워낙 흉흉하기도 하고...)
혼자 공부하려니 막막한 지금.
입문자, 기초적인 공부를 원하는 사람들은 파고다 북스의 [티엔티엔 기초중국어]를 추천드립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