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자유여행] 여행 준비 - 짐가방싸기 일본여행





[짐 정리하기]


본격적으로 여행 갈 준비를 해봅시다!
이사를 하거나 자취방 옮길때, 집 정리를 할때는 정말 죽도록 짐싸기 싫은데
여행갈 준비를 위한 짐싸기는 정말 즐겁지 않나요?ㅎㅎㅎ
이것저것 다 필요할 것 같고 챙겨가고 싶지만 우리는 짐은 가벼울수록 여행은 즐거울겁니다!
아무리 호텔에 놓고 다닌다고해도
돌아오는 공항에서 정말 울고싶어지고 다 갖다버리고싶을거에요! ㅠㅠ 
그러니 정말 필수로! 진짜 필요한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일단 그것부터 챙기고 다른것들은 정말 필요한건지 아닌지 고민한 후에 챙기도록 합시다.





일단 가방을 먼저 고르자면 뒤로 맬 수 있는 백팩과 캐리어가 있을겁니다.

백팩은 여행다니는 내내 들고다닐 용도이고 
캐리어는 기내반입이 안되는 물건을 넣거나
나중에 돌아올때 쇼핑한 물건들로 꽉 차게끔 거의 아무것도 넣지 않고 출발하는거에요!



여행가방을 골라봅시다!



실제로 제가 2번의 일본여행때 들고갔던 가방들입니다...
진짜 멋부린다고 이런거 들고갔다간 큰일납니다 ㅠㅠㅠ
사진도 뭐 그렇게 크게 예쁘게 나오는것도 아니에요 ㅠㅠ 사진은 얼굴이 이뻐야합니다 ㅠㅠㅠ



항상 가방을 고를때 고민이 됩니다.
사진도 왕창찍을껀데 이왕이면 예쁜가방 들고가서 돌아다니고싶기도하고
사진은 평생 남을껀데~ 
라고 생각이 들지만 사진찍을때는 가방은 그냥 벗어버려요! 
오히려 멋부린다고 들고간 작은 가방에는 아무것도 넣을 수가 없어서 손에는 비닐봉지가 주렁주렁~
사진에는 더 이상하게 나와요 ㅎㅎ
그래서 크로스백, 파우치, 핸드백같은건 짐이 많아지면 
어깨나 손 한쪽에만 무리를 줘서 똑같은 무게를 배낭을 들었을때보다 더 힘들고 짜증나요.
즐거워야 할 여행에 힘들고 짜증나면 사진도 이쁘게 안나오겠죠?!

배낭은 넓고 튼튼한 가방이면 좋겠죠?
사실 요즘 백팩도 귀엽고 이쁜 디자인도 많아서 옷만 어울리게 입고가면 더 예쁘게 코디할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

나의 체크리스트



짐은 필요에따라 자기한테 필요한게 있고 필요없는게 있죠!
참고하시라고 제가 챙겨간 짐 목록들을 나열해볼게요. 참고해서 짐정리를 해보세요!


===============================================

필수! 
여권, 비행기티켓, 일본 현금, 신용카드와 한국 돈 현금 
(신용카드는 외국에 카드복제기의 위험때문에 정말, 정~말 필요할때만 씁니다.
 현금은 국내에서 공항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경비나 가끔 필요할 때가 있어요!)


세면도구,화장 
(치약, 칫솔, 면도기,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 호텔에 있는 기본적인건 챙겨갈 필요가 없었어요.) 
클렌징폼,립앤아이리무버(손가락 크기의 병에 덜어갔어요)
화장솜, 에센스, 로션, 크림, 선크림, bb크림 (←모두 샘플을 들고갔어요!)  
화장품 파우치(아이브로우,마스카라,아이라이너,섀도기본+색조1개씩,립글루즈, 섀딩팩트, bb팩트) 
데오도란트, 레모나6개, 물티슈, 티슈

 
속옷3벌(호텔에서 손빨래가 가능하니 많이 챙길 필요 없어요!), 털모자, 장갑
 레깅스1벌(치마를 입고갔기때문에 레깅스만바꿔입죠! ㅋㅋ), 런닝1벌, 양말3켤레

비상약 
밴드, 두통약, 소화제, 종합감기약

그외 
핸드폰, 여분배터리, 포켓와이파이, 보조배터리, 핸드폰 충전기, 돼지코, 카메라+충전기
검은색 펜,
일본어 회화책(이건정말 쓸모없었어요...), 
우산(기내에 1인당 1개씩 들고들어갈 수 있어요!)
동전지갑(일본에서는 500엔, 우리나라의 대략 5천원까지 동전이라 동전이 많이 생겨서 동전을 따로 보관하면 좋아요!)

===============================================

※화장품에 쓰이는 액체류같은건 집에서 화장하고 나와서 그냥 캐리어에 다 넣었어요. 
기내에 들고 들어가려면 100ml이하의 용기여야 하고 투명한 지퍼백에 다 모아놔야해요. 
정말 귀찮지않나요.. 그냥 화장은 집에서 하고! 캐리어에 다 집어넣고 편하게 갑시다!
그외 라이터나 칼, 장난감총을 포함한 총기류, 골프채 등 이것저것 기내에 반입이 안되는것들이 몇개 있어요.
항공사마다 다르기때문에 떠나기전에 반드시 체크를 해둬야 합니다.
요즘 많이 들고다니는 보조배터리는 기내에 꼭 들고 들어가라고 하더라구요!

걸칠 수 있는 가디건이나 얇은 자켓을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거의 입을 일이 없긴한데 일본, 특히 오사카는 우리나라보다 따뜻해서 한국에서 입던 옷 그대로 가서
정신없이 놀다보면 땀을 주룩주룩흘리는 자신을 발견하게될꺼에요 ㅎㅎ 
그래서 호텔에 입고왔던 잠바나 코트는 두고 여러겹의 옷을 입어 더울때는 벗고 추울때는 다시 입고 하는게 현명합니다!
오사카에서는 아무도 패딩을 입지 않았어요. 그정도로 한겨울에도 따뜻해요. 
부산보다 약간 더 따뜻하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모두들 여러겹의 옷을 겹쳐 입더라구요.
털모자나 목도리를 들고가는것도 좋아요! 옷을 생각보다 얇게 입고갔다면 털모자나 목도리만 둘러도 충분히 따뜻합니다!

※비상약은 정말 비상시에 쓰이기때문에 솔직히 들고가도 쓸일이 없었어요 ㅎㅎ 
하지만 의사의 처방전이 없다고 약을 팔지 않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기본적인 약과 평소에 복용하는 약은 꼭 챙겨가야해요.






욕심을 버릴수록 즐거운 여행이 될겁니다~ ^^
다른 나라도 다 사람사는 곳이니 정말 꼭 필요한 것만 가져가고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랄게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